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포 아파트 시세 매매 분양 계획 전망
    부동산 2021. 11. 6. 16:51
    반응형

    김포 아파트 시세 매매 분양 계획 전망

    남편 회사 따라 이사 오게 김포! 의도치 않게 김포에서 신혼집도 차리게 되었는데요. 아직 전세로 살고 있는 만큼 김포에서 앞으로 한동안은 같아 김포 아파트 매매 시세와 분양 계획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요즘 집값 오른 곳이 없죠 ㅠㅠ 김포도 마찬가지로 오른 추세인데요. 그래도 경기도권에서 김포만큼 오른 정도면 적게 오른 편인 같긴 해요. 워낙 다른 경기권 아파트들이 폭등해서ㅠㅠ 사실 지금 시세로도 김포 아파트 매매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당장에 내후년 아파트 매매 계획이 있는 만큼 지금의 시세와 전망을 알아둬야 하겠죠?

    비규제지역이었던 김포 아파트 시세는 지난해 규제지역 풍선효과로 급등했어요. 하지만 GTX-D노선이 김포와 부천만 오가는 김부선으로 확정되면서 급등세가 멈춘 현재입니다. 그래도 전에 비해서는 김포 아파트 시세가 많이 오르긴 했어요못해도 다들 1, 2억은 올랐다고 하니까요. 제가 보던 아파트는 4억이던 8억이 돼서 4억이나 올랐네요저는 아파트를 보기만 했는지^^… 김부선으로 확정되면서 급상승세는 멈췄지만 이후로도 부동산 상승 여력에 대한 기대감으로 김포 아파트 시세는 조금씩은 오르긴 했습니다.

    김포 아파트 전망과 분양계획을 알아보기 전, 우선 21년 11월 6일 기준으로 김포 아파트 매매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 부동산 어플을 통해 대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김포 아파트 시세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쪽부터 김포 아파트 매매 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고촌입니다. 고촌은 그동안 김포 내에서 개발된 편은 아니었지만 서울 강서구와 가깝다는 이점으로 급등한 지역입니다. 김포공항과 가까워 비행기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김포에서 서울로 출퇴근하기에는 가장 편리한 김포 내 지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2량 꼬마열차를 고촌에서 타기엔 정말 힘들긴 합니다...) 고촌의 평균 매매 시세는 6.5억이지만 평균의 오류죠? 고촌에서 신축아파트를 매매하려면 7~10억 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좀 저렴한 값을 갖고 있는 아파트들은 아주 오래된 아파트들입니다.

    고촌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분양 예정으로 표시된 곳 보이시나요? 그 쪽이 김포 무주택자들이 청약을 바라고 있는 신곡 자이인데요. 후분양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향후 2년간은 김포에 청약 아파트들이 없을 거라 하여(양촌, 마송 제외) 유일한 김포 무주택자들의 희망으로 꼽히고 있는데 청약으로 나와도 최소 6, 7억은 될 거라 예상되네요.

    풍무동, 사우동, 걸포동, 북변동의 평균 아파트 매매 시세입니다. 걸포동의 시세가 다른 지역에 비해 높네요. 걸포동의 최근 가장 큰 호재는 아마 스타필드가 들어온다는 것이겠죠? 걸포4지구에 스타필드 유치가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걸포동은 김포에서 처음으로 국평(전용 84제곱미터) 기준 10억을 넘은 아파트인 한강메트로자이가 있기 때문에 높게 찍힌 것 같습니다. 다른 동네가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보이지만 이 또한 평균의 오류이긴 합니다. 신축 아파트 매매는 5~8억 정도로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인 장기동입니다. 제가 어디 사는 지 대략 알 수 있는;;ㅎㅎ 살아보니 좋은 동네임은 확실한 장기동입니다. 서울 출퇴근만 빼구요~ 구축아파트들도 있지만, 지어진 지 5, 10년이 안 된 비교적 신축 아파트들이 대부분입니다. 제가 이사올 때는 매매 4억이었는데, 그것도 정말 많이 오른 가격이었는데 0.8억이 더 올랐군요...^^.....

    마지막으로 마산동, 구래동, 양촌읍 입니다. 사실 김포에서 가장 편의시설이 많은 동네를 꼽자면 구래동입니다. 대형마트, 음식점, 놀거리, 술집 등 없는 것이 없는 번화가인데요. 가장 발달된 도시긴 하지만 김포 내에서도 좀 들어가야 한다는 점이 구래동 시세가 아직 이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포에서 살면서 느끼는 장점과 단점

    김포는 살아보니 정말 살기 좋은 도시인 같아요. 신도시로 지정되어 건물들도 새것이 많고 아파트도 지은 얼마 안되어 세련되었으니까요~ 그리고 웬만한 동네는 편의시설 거의 있을 있는 같아요. 먹을 거리도 풍부하고 교통도 편리하구요. 그런데 김포에 살아보니 가지 단점이라 느껴진 것은 아무래도 지리적으로 김포가 서울보다 구석졌다고 해야 하나요 ㅎㅎ 아무래도 강서구랑은 가깝지만 강남이랑은 편이고 제가 가장 크게 느끼는 단점은 서울이나 경기도권 말고 다른 지역 이동할 힘들다는 점이에요. 저는 고향이 구미라 지방에 내려갈 일이 많고 특히 여행을 좋아해서 지방 곳곳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데 김포에서 출발하면 서울보다 기본 40~1시간은 걸려요ㅎㅎ 그것이 제가 느끼는 김포의 단점! 외에는 김포 살기 좋습니다. 무주택자로서 김포 아파트 시세만... 좀 내려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ㅠㅠ


    김포 아파트 전망

    김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아실 GTX-D 소식이 우선 있구요. GTX-D ()()선으로 확정되었지만 국토교통부가4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 계획 발표하면서 반전 양상을 갖출 것인지 기대되고 있어요. 계획에는 인천 검단과 김포 걸포북변역을 경유해 GTX-A 정차역인 고양 킨텍스역을 잇는 인천 지하철 2호선 연장 계획이 포함되었어요. 비록 강남 직결은 무산됐지만 킨텍스역 환승을 통하면 강남 진입이 가능한 것이죠. 이와 함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안(김포~고양)까지 추가 검토 사업으로 반영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기대일 뿐이죠! 정권이 바뀌면 어떻게 될런지는 미지수입니다. (슬프게도 정권은 바뀌지 않을 것 같지만... 바뀌길 바라는 바입니다.)

    외에 김포에 부족했던 고등학교가 들어설 계획들이 있고, 종합스포츠몰, 체육관, 도서관, 스타필드, 김포대학 캠퍼스몰, 경기도에너지진흥원 여러 시설들이 들어올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김포 아파트 매매 시세와 분양계획, 전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김포 아파트에 관심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