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법원 경매 사이트
    부동산 2021. 8. 9. 20:59
    반응형

    연일 치솟는 부동산 가격에 많은 분들이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아요. 대법원을 통해 부동산을 경매하는 경우 손해를 보지 않고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부동산 투자와 경매 투자는 근본적으로 수익에 대한 구조가 다른데요. 부동산 투자는 투자 후 부동산이 상승할 경우에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경매 투자는 현재의 시세를 보고 시세보다 저렴하게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만 시세 조사를 철저히 한다면 손실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 경매를 할 수 있는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쉽게 조회해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

    대법원을 통해 부동산 경매 물건조회 사이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경매는 법원에서 진행하는 매각방법으로 국가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통해 전국의 물건들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유료사이트도 있기는 하지만 경매에 처음 관심을 가지는 초보분들은 꼭 유료사이트를 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유료 사이트 정보만 보고 입찰했다가 실수를 범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유료 사이트에는 아무런 하자가 없어 입찰을 했는데 입찰 받고 보니 대법원 사이트에는 유치권 신고가 되어 있던 것입니다. 이런 경우 유료사이트는 이 정보는 '참고용이므로 법적 책임이 없음을 미리 알린다'는 문구를 적어두고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부동산 법원 경매사이트로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국가에서 운영하는 무료 대법원 경매 사이트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대법원 경매 사이트 https://www.courtauction.go.kr/

    이미지 설명에 첨부된 링크로 들어가면 대법원 경매 물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상단 메뉴 중 [경매물건-물건 상세검색]을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메뉴창에 나와 있는 법원, 사건번호, 입찰종류(구분), 용도, 감정평가액, 면적, 유찰횟수 그리고 특이사항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경매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보신 분들은 세세하게 구분이 많이 되어 있어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만 안다면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빠른 검색 방법으로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 쉽게 조회하는 방법 첫 번째, 내가 원하는 지역을 담당하는 법원으로 검색하는 방법.

     

    만약 내가 파주에 있는 부동산이 궁금하다면 파주법원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파주는 법원이 없죠. 없다면 보통 가까운 지역의 법원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파주의 토지, 아파트, 건물 등은 대부분 고양지원을 통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법원/소재지 탭에서 고양지원만 선택해 검색해도 많은 리스트들이 나오니 관심 있는 물건을 탐색해보시면 됩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 쉽게 조회하는 방법 두 번째, 경매물건용도별로 검색하는 방법.

     

    앞서 알려드린 [경매물건-물건상세검색]을 클릭하면 용도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죠. 용도에서 대분류인 토지, 건물, 차량및운송장비, 기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약 김포의 아파트를 보고 싶다! 하면 법원/소재지에 부천지원을 선택하고, 용도 부분에서 건물-주거용건물-아파트를 선택해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 쉽게 조회하는 방법 세 번째, 다수관심물건으로 검색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물건이 있다면 그건 굉장히 매력적인 물건이라는 뜻이겠죠? 그런 물건들만 모아서 보려면 [경매물건-다수관심물건]을 클릭하면 목록이 쭈르륵 뜨게 됩니다. 요즘 차를 바꾸고 싶은데 볼보가 경매물건으로 올라온 것이 대번 눈에 띄네요. ㅎㅎ 어떠세요? 대법원 경매 사이트로 보는 방법, 쉽지 않나요?

     

    경매가 아닌 일반적인 방법으로 부동산을 매입할 경우에는 소득 수준과 담보 비율을 따지고 최우선변제금도 대출가능 금액에서 공제를 하므로 실제로 대출 가능한 금액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매에 있어서는 낙찰금액을 기준으로 대출하는 경우가 많아 대출 금액 자체가 많게 됩니다. 따라서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부동산 매각 시에도 유리한 조건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자본금은 적은데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다면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주의깊게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은 경매가 대중화되었고,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경매 공부를 하셔서 사실 이런 경매물건도 입찰받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만큼 낙찰률이 높아진다는 얘기겠지요? 하지만 경매가 아무리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누구나 다 경매로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를 검색하다 보면 토지에 선순위지상권이 설정되어 있는 경매물건이 많으니 잘 선택하셔서 좋은 가격에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