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지코인 시세 전망재테크 2022. 2. 13. 17:21반응형
도지코인 시세 전망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배비입니다! 한 때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언론 플레이(?)로 869원까지 상승하였던 도지코인. 현재 도지코인 시세는 2월 13일 기준으로 177원인 것에 비하면 계속 하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도지코인이 뭐길래 일론 머스크의 지지를 받고 있는지, 도지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도지코인
도지코인이란 이름이나 로고만 봐도 알 수 있듯이 Shibe doge 밈에서 따왔는데,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코인도 원래는 비트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화폐입니다.
장난식 화폐인데 이렇게 실제 코인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고 가격 변동성이 크다니 아직 가상화폐의 세계는 참 100% 이해하기 어렵지만요. 진지하게 화폐 단위로 사용되는 비트코인과는 달리, 도지코인은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즉 커뮤니티형 코인이란 얘기입니다.
그런데 왜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이렇게 열렬히 언급하고 지지하는 것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투기적 속성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나 언론에 도지코인에 대한 긍정적 멘트를 하기만 해도 가격이 급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는데요. 일론 머스크를 비롯한 유력 인사들과 강력한 커뮤니티의 과대광고에 의존한 투기적 속성 때문에 도지코인 시세도 이렇게 급변하는 것 같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현재 2월 13일 기준으로 도지코인 시세는 177원입니다. 작년 5월 가격 대비 25%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시가총액은 가상화폐 자산 클래스 중 상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도지코인 가격은 15.66센트(지난 9일 기준), 시가총액은 207억 8천만 달러(한화 약 25조 원) 수준으로, 많은 가상화폐 중 상위 1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난에서 만들어진 화폐가 실제 가치는 장난 수준이 아니죠?
도지코인 전망
가상화폐의 약세가 계속되면서 도지코인 등 밈 코인도 하락세입니다. 최근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지만 급등은 어려울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는데요. 차트를 봐도 지난 1년 전부터는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시바이누 등 밈 코인이 비트코인, 이더리움보다 더 큰 타격을 받았는데요. 아무래도 밈 코인의 한계일까요? 가상화폐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5월 사상 최고가인 74센트에서 거의 80% 하락했으며, 수십억달러에 달했던 거래량도 수백만달러대로 급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 띄우기에 나섰는데요. 그는 지난달 25일(현지 시각) 트위터에 “맥도날드가 도지코인을 받아들인다면 나는 TV를 보면서 해피밀을 먹겠다”고 썼습니다. 이에 맥도날드 공식 트위터 계정은 “테슬라가 그리미스 코인 결제를 도입한다면”이라고 답했는데요. 그리미스는 맥도날드의 보라색 마스코트입니다.
맥도날드가 언급한 그리미스 코인의 시가총액은 한때 약 200만달러에 달했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리미스 코인 중 하나는 0.0007달러에 거래를 시작해 2달러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한 그리미스 코인은 발행 후 몇 시간 만에 5만6000% 급등했습니다.
그러나 업계는 밈 코인이 지난해처럼 급등하기는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시장분석 전문기업 아케인 리서치는 도지코인, 시바이누 코인 등 밈 코인이 사라질 것이라고 부정적인 전망을 내놨는데요. 아케인 리서치는 2022년 암호화폐 예측을 통해 “2021년의 황당한 밈 코인 랠리를 언급하지 않고는 2021년 시장을 요약할 수 없다”면서 “밈 코인은 2021년 황당한 시대의 역사적 유물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가상자산 관련 소프트웨어 업체 유빅그룹(Ubik Group)의 블록체인 책임자 제이슨 드시몬은 시장의 효율성이 개선되고 더 스마트한 코인이 출현하게 된다면 다른 리테일 코인의 존재감은 줄어들 것이라면서 많은 투자자가 제2의 도지코인과 시바이누 등을 찾기 위해 밈 코인에 베팅하겠지만 대부분 손해를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도지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장난으로 시작되었고, 공급 정책이 무한정이라 그런지 뼈대가 강하지 않고 쉽게 흔들리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도지코인 전망은 개인적으로 안 좋게 보여지지만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 몫이겠죠? 오늘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희망LTE 국민은행 리브엠 리브모바일 알뜰요금제 (0) 2022.02.21 청년희망적금 자격 신청방법 은행별 금리 (0) 2022.02.21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전망 하드포크 (0) 2022.02.13 비트코인 시세 전망 (1) 2022.02.11 연금저축 소득공제 꿀팁 (0) 202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