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코인 시세 전망
    재테크 2022. 2. 11. 19:25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전망

    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배비입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시세를 보면 기술주 중심의 미국 나스닥 지수가 하락세를 보인 상황에서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5200만원대로 주저앉았습니다. 국내 가상통화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11일 오전 9시 30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1.06%(56만3000원) 내린 5256만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 미국 인플레이션 공포에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미국 물가가 40 만에 최대폭으로 오르는 '인플레이션 쇼크' 금리인상 가능성이 커진 탓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세는 미국 물가가 40년 만에 최대 폭으로 오르면서 연준의 금리인상 압박이 커진 탓으로 풀이됩니다. 긴축 통화정책은 주식 암호화폐와 같은 시장에 부담을 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앞으로 비트코인에 가장 좋은 환경은 '위험 선호'이며 연준의 몇 차례 금리인상을 지날 때까지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단기적으로 4만~5만달러 사이에 머물 것으로 내다봤는데요.

    단기적으로는 비트코인 전망이 지금과 비슷하거나 좀 더 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월가 투자은행 JP모간체이스가 비트코인의 변동성을 금과 비교한 가치 측정 모델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의 적정가격을 3만800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현재 가격보다 12% 정도 더 떨어져야 적정 가치가 된다는 주장인데요.

     

    JP모간 전략가들은 비트코인의 변동성이 금보다 4배가량 높다는 점을 바탕으로 비트코인의 적정가치를 약 3만8000달러로 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 앞에 놓인 가장 큰 도전과제는 변동성과 호황·불황 주기이며, 이는 추가적인 제도적 채택을 방해한다고 지적한 것인데요.

     

    비트코인 전망은 시장의 선물 지표 등이 지난해 11월 시작된 훨씬 오래 지속되고 따라서 더 걱정스러운 매수 포지션 감소 추세를 반영하고 있는 만큼 비트코인 시세의 급격한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전략가들은 전망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와 비트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미국 소비자물가 탓에 금리 인상 압력이 커질 것이라는 우려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반등하지 못할 것으로 내다본 만큼 현재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서는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