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코인 거래방법 아주 쉽다
    재테크 2022. 3. 15. 17:36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같은 가상 자산도 중요한 재테크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주식 투자보다 더 쉬운 비트코인 거래방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

     

    비트코인은 업비트나 코인원 등과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 어플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고 그 계좌에 돈을 입금하게 되면 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상화폐는 실제 돈은 아니지만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돈으로 은행을 통하지 않고 직접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어, 수수료가 들지 않으며 어느 나라에서든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화폐-동전들-사이로-비트코인이-얹어져-있다

    비트코인은 채굴하거나 거래소에서 타인과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델컴퓨터 등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메일처럼 쉽게 사용한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비트코인 채굴은 전문기업, 전문가의 영역이기 때문에 일반인은 고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배경에-비트코인

    비트코인 거래방법은 우리가 누군가에게 돈을 보낼 때 쓰는 계좌이체 방식과 동일합니다. 보통 우리가 은행사 어플 또는 토스 등을 이용해서 전송할 금액과 누구에게 보낼지 계좌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를 누르면 전송이 됩니다. 이때 은행사나 보낸 횟수에 따라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방법도 동일합니다. 보낼 금액에 몇 BTC를 보낼지 입력하는 입력값(input)을 넣으면, 해당 입력값에 대응하는 지갑 주소에서 몇 BTC를 나타내는 출력 값(Output)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이 출력 값은 블록에 기록됩니다. 즉 이 출력 값이 지갑에 찍히는 잔액인 것입니다.

    예: 3 BTC를 비트코인 송금자가 입금함 (입력값은 3 BTC) → 2.9 BTC가 실제 지갑에 들어온 비트코인 액수, 0.1 BTC는 거래수수료 (출력 값은 2.9 BTC)

     

    비트코인 송금 및 교환

    시세가-계속-변동하는-비트코인-일러스트

    가상화폐 거래소에 회원가입 후 비트코인을 구입한 다음 상대방 비트코인 전자 지갑 주소로 원하는 수량만큼 보내면 송금이 됩니다. 수신받은 비트코인을 현지 거래소에서 매도해 화폐로 교환하면 됩니다.

     

    비트코인 시세

    동전들-사이로-비트코인

    비트코인은 2145년까지 2,100만 개까지만 발행됩니다. 국가 화폐 또는 재화, 용역과 교환되며 가격 형성이 됩니다. 일반 화폐와 같이 시장 원리에 따라 비트코인 시세도 결정됩니다.

     


    최근 미국, 영국, 일본 등 국가에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정식 통화 및 제도권으로의 편입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에서는 지난 4월부터 비트코인을 공식 화폐로 인정해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도 빠르게 증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추세이며, 머지않아 우리 실생활에 비트코인 사용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트코인 거래방법 잘 숙지하셔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거래하는-일러스트-이미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