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알아봐요주식 2021. 11. 7. 03:01반응형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주린이에게 주식 투자를 할 때 유념해야 할 제일 중요한 것은 뭘까요? 바로 분산투자 입니다. 돈을 여러 종목에 나눠서 투자하면 위험을 적절히 관리, 대응할 수 있어 좋습니다. 분산투자를 하면서 포트폴리오에 반드시 담아야 할 것은 안정적인 고배당을 지급하는 배당주입니다. 배당주는 1년에 한 번 결산배당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6월 중간배당을 포함해 1년에 두 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를 한 번 알아보고, 과연 이 종목에 투자를 해도 괜찮은 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다음에서 고배당 주식 순위를 검색했을 때 무려 배당수익률이 15%가 넘어가는 종목부터 주르륵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코스피에서는 동남합성 종목이 15.5%로 가장 높고, 2위는 서울가스 10.2%입니다. 코스닥에서는 리드코프가 배당수익률 8.2%로 가장 높고, 2위로는 이라이콤 종목이 7.5%를 기록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1, 2위를 각각 차지한 종목들이 과연 투자를 해도 괜찮은지에 대해 조목조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고배당 주식 1. 동남합성
동남합성은 세제, 섬유, 종이, 금속, 농약 등의 제품을 만들 때 들어가는 재료인 계면활성제를 중점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익이 없으면 배당도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200원에서 300원 수준의 배당을 하던 동남합성이 갑자기 연속으로 고배당을 하려면 그만큼 회사 곳간이 넉넉해야 하겠죠. 동남합성이 연속해서 고배당을 결정한 이유는 지난해 배당재원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과연 지속될 수 있는 부분인가에 대한 생각은 의아합니다. 부채비율은 55%로 재무적으로는 안정적이고, 영업활동을 통한 현금유입이 18년을 정점으로 계속 쭉 떨어지는 추세입니다. 물론 이는 배당금 때문도 있습니다. 고배당의 매력은 불확실성으로 퇴색되지만 동남합성은 매출성장성이 더디지만 이익률이 지속적으로 올라가는 부분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2. 서울가스
배당금 순위로 보면 서울가스가 1위입니다.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중 가장 관심있게 보고 있는 서울가스는 1983년에 설립되었고, 1995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도시가스 공급 및 해외자원 등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지역 중 강서구를 포함하여 약 11개 구 그리고 경기권에 고양시, 김포시, 파주시 3개의 지역에도 도시가스를 공급합니다.
인건비 증가 및 판관비 부담에도 구조개선을 통해 영업이익률이 전년 수준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내수경기가 회복될 조짐이 보이는 요즘, 도시가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못하는 지역에 배관망 공사 등을 통해서 신규 수요를 창출하여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고배당 주식 종목입니다.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3. 리드코프
대부업체이자 석유제품 도소매, 휴게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제2금융권으로서 인터넷 대출을 늘리고 있으며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고자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로 낮아진 주가에서 올해 2월달부터 급격한 상승을 이루고 있습니다. 배당 자체가 매우 고배당주로 꼽히고 있어 연말로 갈수록 주가에 메리트가 생기고 있으며, 1분기 영업익 또한 전년비 10% 이상 상승한 수치를 보여줬습니다. 코로나 여파를 크게 받은 기업 중 하나로 작년 매출 자체는 30% 가까이 줄었지만 올해에는 어느 정도 상쇄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고배당주는 요즘 같은 금리 인상, 테이퍼링 등등 각종 증시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말들이 나올 때 빛을 발휘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너무 배당률만 보고 쫓아가기보다는 실적과 같이 배당성향 체크, 이전의 배당은 어느 정도였는지, 이번에도 비슷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 4. 이라이콤
이라이콤은 디스플레이용 BLU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사용자의 눈방향으로 균일한 조도의 빛을 발생시켜서 LCD 패널에 표시되는 정보를 사용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반도체 장비 부문의 경우 지문 인식 센서, SIP 패키지, 양면 Mold 분야에서 안정적인 품질 확보로 지속적인 장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채 비율은 깔끔하고 매출은 일정하게 나오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용 BLU는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의 성장률 둔화로 경쟁이 과열되어 시장의 성장성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2016년도 이전의 배당성향을 보면 주당 2백원 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연도를 보면 훨씬 많이 줄 때도 있고 배당금이 얼마 나올 지는 엿장수 마음이라는 걸 확인할 수가 있네요.
지금까지 2021년 고배당 주식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배당주 투자로 고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장기투자가 뒤따라야 합니다. 배당금을 지급받을 때마다 재투자를 반복하면 시간이 흐를수록 복리효과로 인해 투자금액이 기하급수적으로 증대됩니다. 하지만 높은 배당률에 혹해 무턱대고 투자를 하면 안 좋은 결과가 반드시 뒤따릅니다. 댓가 없는 수익은 없다고 하죠. 고배당 주식은 보통 제 살 깎아먹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하향 하는 주가, 오히려 빚을 내서 배당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배당 주식 종목 하나하나 잘 살펴보시고 안정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치주 성장주 경기방어주 경기민감주 종목 (0) 2022.02.06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최신 (0) 2022.02.05 11월 공모주 청약일정 최신 (0) 2021.11.06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예고되었다? (0) 2021.08.25 크래프톤 주가 전망 (0) 2021.08.24